슈퍼 조합기 (최적화 + 검증 + 저장)
티켓별 점수/피처 + 내 유저그룹 하드통과(통과율/히트분포) + 검증 상세 모달 + 프리셋 저장까지 원샷.
※ 로또는 확률게임. 이 도구는 “규칙 기반 다양화/분산/나눠먹기 회피” 쪽에 도움을 주는 조합기야.
※ 로또는 확률게임. 이 도구는 “규칙 기반 다양화/분산/나눠먹기 회피” 쪽에 도움을 주는 조합기야.
컨트롤
ready
티켓 수
생성할 조합(티켓) 개수. 많을수록 다양하지만 시간도 늘어남.
풀 크기
기본 후보 번호풀 크기(예: 15면 15개 중에서 6개씩). 작으면 집중, 크면 분산.
시드
같은 시드로 다시 돌리면 동일 결과(실험/비교용). 비우면 매번 랜덤.
후보/티켓
각 티켓을 만들 때 “몇 개 후보를 평가”할지. ↑품질↑/속도↓ (1500~5000 추천).
변환(미러/시프트)
미러(46-n), 원형시프트, 부분미러로 “독특한 후보”를 추가해 다양성↑.
코어 모드
none: 코어 없음 / fixed: 매 티켓 같은 코어 / rotating: 코어풀에서 티켓마다 회전 포함.
코어 크기
티켓마다 코어로 강제 포함할 개수(0~4). 2가 무난.
코어 풀
rotating 코어 후보 집합 크기. (예: 8개 코어풀에서 2개씩 회전)
오버랩(soft)
티켓끼리 숫자 겹침이 많으면 감점. 2~3 추천(세트 분산/커버리지).
stats(최근회차)
핫/오버듀/페어가중치를 “약하게” 반영. DB 접근 불가면 자동 fallback.
보험 보너스 가중치
로그인 시 적용. 추천점수 = score + (보험(insurance) 그룹 통과율 × 가중치).
보험 그룹은 하드통과엔 영향 없고, “취향/선호” 보너스로만 쓰는 느낌.
보험 그룹은 하드통과엔 영향 없고, “취향/선호” 보너스로만 쓰는 느낌.
정렬
생성 후 재정렬. (추천점수는 로그인 + 보험그룹 있을 때 의미 있음)
번호 입력
클릭으로 포함/제외를 빠르게 지정. 포함/제외가 겹치면 자동으로 한쪽만 유지.
포함 번호
무조건 들어가야 하는 수. (코어/풀/후보 생성 모두에서 필수)
제외 번호
절대 나오면 안 되는 수. (후보/변환 결과도 여기 걸리면 버림)
로그인하면 “내 유저그룹” 기준 PASS/FAIL 배지 + 통과율/히트분포 + 검증 상세가 뜹니다.
프로필 믹스balanced/aggressive/payout
3가지 가중치 성향을 섞어서 티켓을 생성. 합이 1이 아니어도 내부에서 자동 정규화.
balanced
무난한 균형형.
aggressive
조금 더 공격적으로 다양성.
payout
나눠먹기 회피 성향 강화.
옵션/세팅 한 번에 이해하기 (펼치기)
1) 생성 품질 vs 속도
- 후보/티켓 ↑ : 더 좋은 조합을 찾을 확률↑ / 서버 연산량↑(느려짐)
- 티켓 수 ↑ : 커버리지/다양성↑ / 결과 목록↑(느려짐)
2) 풀/코어 개념
- 풀 크기: 기본 후보 집합(예: 15개) → 티켓은 여기서 6개를 뽑음
- 코어: 티켓마다 “필수로 들어가게” 하는 숫자들
· fixed: 항상 같은 코어 / rotating: 코어풀에서 티켓마다 회전 포함
3) 점수(티켓별) 의미
- Entropy: 끝수/구간/모듈 분포 다양성(균일할수록↑)
- Balance: 홀짝/저고/구간 균형(3:3 선호)
- AC: 차이값 다양성(너무 규칙적이면↓)
- PopPen: 인기픽/규칙성/끝수쏠림 등 “나눠먹기 위험” 패널티(클수록 나쁨)
- PairG/HotMix: stats 켰을 때만 의미(최근 페어/핫/오버듀 혼합을 완만 선호)
4) 유저그룹 검증(로그인 시)
- 하드 PASS: apply=True & insurance=False 그룹을 전부 통과해야 PASS
- insurance: 하드 PASS에 영향 없음(정보/추천 보너스용)
- 추천점수: score + (보험 통과율 × 보험보너스 가중치)
5) 저장
- 저장하면 “유저그룹 프리셋 스냅샷”에 티켓들이 그룹으로 저장됨
- group_name에 프로필/점수/추천점수까지 자동 포함(보기 쉽게)
- 후보/티켓 ↑ : 더 좋은 조합을 찾을 확률↑ / 서버 연산량↑(느려짐)
- 티켓 수 ↑ : 커버리지/다양성↑ / 결과 목록↑(느려짐)
2) 풀/코어 개념
- 풀 크기: 기본 후보 집합(예: 15개) → 티켓은 여기서 6개를 뽑음
- 코어: 티켓마다 “필수로 들어가게” 하는 숫자들
· fixed: 항상 같은 코어 / rotating: 코어풀에서 티켓마다 회전 포함
3) 점수(티켓별) 의미
- Entropy: 끝수/구간/모듈 분포 다양성(균일할수록↑)
- Balance: 홀짝/저고/구간 균형(3:3 선호)
- AC: 차이값 다양성(너무 규칙적이면↓)
- PopPen: 인기픽/규칙성/끝수쏠림 등 “나눠먹기 위험” 패널티(클수록 나쁨)
- PairG/HotMix: stats 켰을 때만 의미(최근 페어/핫/오버듀 혼합을 완만 선호)
4) 유저그룹 검증(로그인 시)
- 하드 PASS: apply=True & insurance=False 그룹을 전부 통과해야 PASS
- insurance: 하드 PASS에 영향 없음(정보/추천 보너스용)
- 추천점수: score + (보험 통과율 × 보험보너스 가중치)
5) 저장
- 저장하면 “유저그룹 프리셋 스냅샷”에 티켓들이 그룹으로 저장됨
- group_name에 프로필/점수/추천점수까지 자동 포함(보기 쉽게)
결과
번호 풀
-
코어 풀
-
평균 score
-
하드통과율
-
검증 요약(통과율/히트분포)
-
생성 후 자동 표시
프리셋 이름
비우면 자동으로 “슈퍼조합기-YYYYMMDD-HHMMSS” 생성.
저장 옵션
topN은 현재 정렬 기준으로 상위 N개를 저장. (추천: reco 또는 score)
저장하면 “유저그룹 프리셋”에서 즉시 불러올 수 있어요. (티켓 1장 = 그룹 1개)
| # | 티켓 | 점수/배지 | 액션 |
|---|
